MICE
다양한 사람과 자원이 한 자리에 모여 문화가 산업으로,
산업이 문화로 만들어지는 길을 함께 모색하는 플랫폼을 조성합니다.
We bring people and resources together to create a network where people interact with the industry and the industry into culture.
서울국제불교박람회 · BAF (Buddha Art Festival)
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한국 전통문화 산업의 중추인 불교문화와 산업을 새롭게 조명하고, 산업과 문화, 철학을 담은 한국 전통과 한국불교 총화의 장입니다.
한국 전통·불교의 역사와 문화를 계승하고 세계 다양한 국가들과 교류하며 매년 새롭고 풍성한 기획으로 관람객들에게 다가가고 있으며, 이로써 국내·외 많은 바이어와 업체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장으로 한국전통 · 문화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
서울국제불교박람회, 국제교류사업, 국제교류 에이전시 운영
한국전통-불교문화산업 아카이브 운영
산업활성화를 위한 컨소시업 구축 및 지원
전통문화우수상품공모전, 전통문화관련 컨퍼런스 운영
박람회 행사 주요 프로그램
전통문화산업전, BAF(전통아트페어), 국제교류전
기획/주제전, 체험전, 우리스님전 등
과업범위
마인드디자인 운영 시기
사업 전체 기획 및 사업 운영, 행사 실행
2012년 - 현재


사업 기획 배경 및 의도

한국전통
문화산업
아시아
문화산업
불교 문화
산업
Ethnic Living Room Home Design,Antique market, Oriental Market

아시아의 특징이자,
인구가 많이 분포된
불교를 공통 테마로 한
시장을 발굴


한국 전통문화산업
기반 마련


전통문화산업이
가진 해외진출의
한계를 극복
사업 목표

목표 전통문화사업 사업체 영세율 감소 75.8% → 50%
비전 전통문화산업의 지속적인 발전
대중화
산업화
국제화
참가업체
박람회 참가로 인한 매출확대 및 해외시장 진출
해외 구매자
관람객
해외업체
주최사
다양한 전통문화 관련 상품과 서비스의 체험기회를 통해 전통문화에 대한 친숙함 상승
한국 시장 진출 및 판로 개척, 거래처 확보
공정하고 지속적인 전통-불교문화상품 비즈니스 장 마련
한국 전통-불교상품 구매 및 협력업체 유치
중장기 전략

세계시장
진출
아시아
문화산업
한국전통
문화산업
한국불교
산업
주요성과
2013
공신력있는 기관의
행사진행
행사주최 변경 :
개인업체 -> 대한불교조계종

참가업체
관람객
만족도
170개 60,000명 94%
규모 확대 : 2013대비
70.2% 확대
2014
한국전통문화산업을 대표하는 박람회로 자리매김

참가업체
관람객
만족도
242개 65,000명 94.7%
2015
국제화 추진 및
해외 업체 유치 확대
해외 업체 참가 :
총 6개국 33업체
29부스 참가

참가업체
관람객
만족도
259개 67,000명 95%
2016
박람회 질적 향상.
관광연계프로그램 개발
및 해외바이어 유치
해외바이어 228명 유치,
관광연계프로그램 3개 개발

참가업체
관람객
만족도
287개 68,000명 95.2%
참가업체
관람객
만족도
2017
역대 최대규모의 해외업체 유치 및 국내-해외 업체간 활발한 거래 효과
58부스, 59업체 유치
340개 71,000명 98.1%

참가업체
관람객
만족도
2018
명상존 운영 및 명상프로그램 개최 등 전시와 컨퍼런스의 결합으로 종합 컨벤션 사업으로 발전
331개 71,000명 98.3%

명원세계차(茶)박람회
명원세계차박람회는 국제수준의 차박람회로 국내와 해외의 관람객을 유치하며 서울시를 전통 차와 차문화의 세계화와 차산업의 부흥의 장으로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주요 행사
전통차(茶) 산업전, 해외 차브랜드 산업전, 서울무형문화재특별전, 세계명차품평대회, 세계차전문가 차와 차문화 세미나, 자연을 담은 유기농식품사찰음식, 차 도구 명품전, 월드티아트 콘테스트 전시전, 전통과 현대 문화공연, 전통차체험전
과업범위
행사 홍보 (오프라인, 소셜미디어)
마인드디자인 운영 시기
2012년 - 현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