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RANDING
과거부터 현재까지 오랜시간 가치있게 여겨진 문화유산과 정신문화에 내재된 본질을 발견하고 시각적으로, 사업적으로 더욱 발전시켜 가치있게 만듭니다.
From a different point of view to now, we discover the values inherent in things and cultures and present them in beautiful language and visual terms.
TEMPLE IDENTITY
사찰의 핵심 정체성을 시각화한 심볼, 로고, 스토리, 시그니처, 컬러 등의 개발을 통해 유서 깊은 사찰의 본질과 비전을 발견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여 우리 사찰을 중심으로 형성할 수 있는 독특한 화두와 문화 코드를 창조해냅니다.
분황사 모전석탑 Identity
선덕여왕을 의미하는 분황(芬皇) 즉, 향기로운 임금 이라는사찰의 의미에서 키워드를 도출하여 돌을 깍아 쌓아올려 만든 모전석탑의 특징을 원과 선을 모티브로 색상 및 형태적 부분에 반영하여 표현한다.

어질게 다스리다
선덕여왕
주요 사업
향기
꽃
모전석탑
벽돌

불국사 다보탑 Identity
불국사의 대표 컨텐츠인 다보탑을 심플하게 형상 특징을 원과 선을 모티브로 색상 및 형태적 부분에 반영하여 표현한다

화엄사 사사자석탑, 각황전 Identity
지리산에 화엄사상 華嚴思想 의 뜻으로 화엄사를 창건한 연기조사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키워드를 도출하여, 효대라 불리우는 각황전의 특징을 선과 면, 색상 및 형태적 부분에 반영하여 표현한다.

연기조사
화엄사상
빛
깨달음의 성지
각황전
화엄석경
의상대사


법주사 팔상전 Identity
속리산에 길상초가 난 곳을 찾아 사찰을 지으라는 진표 율사의 뜻을 받들어 법주사(속리사, 길상사)를 창건한 영심 스님 일행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키워드를 도출하여 우리나라에 유일하게 남아있는 5층 목탑 팔상전의 특징을 원과 선, 색상 및 형태적 부분에 반영하여 표현한다.

진표 율사
길상초
영심 스님
속리산
웅대한 산세
청동미륵대불
팔상전
목탑
팔상도



K-CULTURE BRANDING
1700여년의 역사와 문화재로 한국문화의 중심 축을 이루고 있는 사찰의 문화 프로그램 개발을 비롯해, 기존 전통문화 컨텐츠에 대한 해석의 트랜디한 접근으로 대중들에게 전통문화 컨텐츠에 대한 인식 변화를 일으키고 다양한 스토리를 가진 전통문화 산업의 활성화가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서울시 전통사찰가이드북
우리의 전통과 정신의 계승, 그리고 우리의 현재를 일구고 미래를 만드는 창조적 공간, 사찰.
우리 산하의 유찬한 자연, 민족의 유구한 역사와 함께 해오면서 수많은 문화와 이야기를 담아온 서울의 아름답고 유서 깊은 전통사찰 58개소를 소개하는 서울시 전통사찰가이드북 개발

사찰 의례
예로부터 재래사원에서 진행되던 사찰혼례를 1935년 발간된 불교의례집 <석문의범>을 바탕으로 현대적으로 재조명.
일상생활 속에서 이루어지는 대표적인 의례 생활 중 하나인 사찰 혼례를 통해, 일반대중이 사찰을 문화공간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유도



사찰 문화프로그램
단순한 사찰 전통문화 체험을 넘어, 우리 사찰만의 특별하고 고유한 문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사찰 가치의 명확한 전달과 불교문화에 대한 인식을 재고




K-BRAND Identity
전통문화에 대한 마인드디자인의 폭넓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전통문화업체의 아이덴티티를 개발하는 데 있어 그 의미와 가치를 더한다.
제일목공 Logotype
한 그루의 나무로 표현된 제일목공의 아이덴티티는 목공소의 본질을 나무에서 발견하고 타이포그라피로 디자인하였다.

목운한옥 Logotype
전통을 고수하는 목운한옥의 정신을 서각느낌의 아이덴티티에 담아내었다.

베지나랑 채식식당 Branding
사찰음식전문 채식식당 베지나랑을 위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과 패키지 디자인.
블랙컬러를 메인으로 한 절제된 표현과 그래픽으로 프리미엄 식품으로서의 이미지 포지셔닝 전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