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April

-

K-Culture Branding Design

MIND DESIGN

Kim Minji

Kwon Wansoo 

Jinks (Lee Jinkyeong)

Lee Kwanghoon

Director

Project Director

Identity Design

Product Design

한국전통, 문화의 철학적 가치를 바탕으로

공예 상품속에 담아내어 현대 일상속 개인의 정서적,

육체적 평온함을 찾으며, 나아가 가족과 이웃과,

사회적 평화를 이루는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글로벌 프로젝트입니다.

Overview

나를 알고 나를 편하게 하는 순간,

Brand Mission

내안의 평화를 위한 의식, 

리추얼의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개인의 내면의 정서적, 육체적 평온함을 찾아,

개인으로 시작하여 가족과 이웃과,나아가 사회적으로 영향을 주는 리추얼이 평화의 빛으로, 

대중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만들어가는 사회적 평화를 이루는 리추얼 라이프 스타일,

문화를 만들어 갑니다.

Brand Keyword

Situation

세계 웰빙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성장,

Strategy

브랜드 방향성

석굴암은 통일신라의 문화와 과학의 힘, 종교적 열정의

결정체이며 국보 중에서도 으뜸으로 꼽히는 문화재이다.

대승불교의 불교미술의 결정체이며 종교를 떠나서도

조상들의 과학적인 건축미와 함께 한국의 신념과 역사,

문화 등 한국의 정신이 깃든 상징이다.

과학적이고 철학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석굴암의

천장 돔을 모티프로 석굴암의 천장은 힘의 균형과 우주,

만물의 조화를 상징합니다. 평석과 비녀 모양의 긴 돌을

사용한 석굴암의 천장을 바탕으로 리추얼의 철학과

정신을 담아 심볼을 형상화 합니다.

Design Motif

석굴암. 石窟庵.

Design Motif

브랜드 키워드.

Brand Keyword.

리추얼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5가지의 브랜드키워드를 정의합니다.

브랜드 키워드에 담긴 리추얼의 가치와 아이덴티티가 전달될 수 있도록

디자인 에센스와 디자인 원칙을 도출하여 일관된 브랜드이미지를 구축합니다.

석굴암 구조의 기본 치수는 12당척(唐尺)인데 이것은

하루 12시를 표시하고, 원의 둘레 360°는 음력의 1년을

표시한다. 12당척을 1로 삼아서 석굴암 건축을 비교해 볼 때

각 부분에서 연대적으로 1 : 1.414의 비가 사용되고 있다.

이 1 : 1.414의 비례는 소위 황금 구형

(Golden-mean Rectangle)의 비례 1 : 1.618에

가까운 수치이다. 또한 석굴암은 원형, 정사각형, 정삼각형,

육각형, 팔각형 등을 복합적으로 응용했다.

석굴암은 종교적 관념을 예술 과학으로 이루어 낸

가장 이상적인 석조 건축물이다.

Design Motif

석굴암의 구조. 

8,000년간 이어진 한국의 도자기는 부드러운 흙으로 꼼꼼하게 손으로 천천히 반죽하여 기물을 만듭니다.

기물이 만들어지면 충분히 건조시켜 가마에서  한 번 굽고, 유약을 발라 1250도 이상의 고온에서

한 번 더 굽습니다. 한국의 좋은 흙과 유약만으로 만들어져, 있는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전합니다.

유려한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고려청자와 소박한 아름다움의 조선 백자

Meditation Jewellery

Meditation Craft